main

회원로그인



Home > 피라밋 히란야 >WEB TOON

왼쪽메뉴
WEB TOON

숭례문 태극의 모양이 바뀌어야 국운이 바뀐다!-악재를 가속화하는 남대문 태극 집중 탐구(3)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피란야 (221.♡.22.157) 작성일14-05-16 20:00 조회2,138회 댓글0건

본문

- 2부(클릭) 에서 계속 -


닌나르키그게 뭐죠?

 

조문덕 원장님혹시 광화문 촛불시위’ 기억하고 있습니까?


닌나르키그거라면 당연히 알죠.

이명박 정권이 들어섰을 때 한미FTA(자유무역협정)를 통해 광우병 걸린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하는게 통과됐다고 난리가 났었잖아요그걸 먹으면 뇌에 구멍 뚫려서 죽는다던 온갖 괴담이 나돌았던 기억이 나요.


조문덕 원장님그 때 재미있는 일화가 하나 있었습니다광화문 촛불시위나 광우병, FTA등이 워낙 커서 이슈가 되진 못했지만요.

 

지금 광화문에 가보면 앞에 돌로 된 해태상이 있습니다그 해태상은 서울 남쪽 관악산의 화기(火氣불의 기운)를 막기 위해서 안치했다고 합니다.

 

25.jpg

경복궁은 관악산의 일직선상에 들어서게 있는데관악산에서 내려오는 화기를 막기 위해 조선 초기에 세운 것이 바로 숭례문이죠.

 

닌나르키숭례문에 그런 역사적 비화가 있었을 줄이야우연이라기엔 왠지 놀라운데요숭례문이 불에 탔잖아요.

 

조문덕 원장님흥선대원군은 화재로 소실된 경복궁 재건 당시 관악산의 화기를 막기 위해 과 관련된 상징물을 설치했는데그 중 하나가 광화문에 있는 물짐승 해태입니다.

 

그런데 이 해태가 2006년 12월 광화문 복원공사로 보관창고 안으로 옮겨지게 되면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2008대형 화재가 연달아 일어나고 촛불시위까지 일어나자 광화문에 있던 해태상을 다른 곳에 치워버려서 화마가 났다는 풍문이 돌기 시작했어요.

풍수학자들과 일부 언론시민들은 해태가 관악산의 화기를 막는 물짐승인데 그걸 치우자 숭례문 홀로 화기를 막다 결국 전소한 것이라 주장했죠.


Untitled-5.jpg

그런데 문화재청은 보관문제로 해태를 계획했던 2009년 말이 아닌 2008년 8월에 옮겨놓게 되었습니다

시민들은 숭례문 전소정부중앙청사 화재촛불집회가 100일 연속으로 이어지자 정부가 화기를 막으려 한 것이라고 추측했죠.

 

이후 촛불 시위가 다음날 해지되거나규모가 점점 작아지는 등 변화를 보였습니다신비한 일이죠.

 

닌나르키그런 일이 있었군요.

 

조문덕 원장님관해본 바로는, 현재 세월호 참사를 포함한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물과 불로 인한 재난, 사건들이 일어나는 이유 중 하나는 남대문이 화기화마를 막는 역할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지 못해서입니다.

 

닌나르키그럴리가요숭례문은 이미 1년 전에 완공되었는데요?!


조문덕 원장님그 이유는 바로 태극왼쪽으로 도는 흑백태극이 화기를 막기에 힘이 부족하고 분쟁과 분란의 에너지를 초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숭례문이 제 역할을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Untitled-9.jpg

63년 숭례문 단청을 보면 삼태극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것도 우향하는 삼태극이 말이죠.

 

6.25전쟁 직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60년대를 시작으로 10~20여년 만에 고도의 경제 성장을 이루어 냈고, “한강의 기적까지 이루어 냈습니다.

그 뒤 영광스럽게 88년 올림픽 개최국으로 선정되어 <서울올림픽>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 냈죠.

 

한강의 기적을 일으킨 배경엔 분명 삼태극이 있었습니다.

 

숭례문의 태극은 반드시 힘차고 강인한 우향의 삼태극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국가를 위해서국민을 위해서 말이죠.

 

닌나르키하지만 지금은 조선 초기양식을 복원한 것이니까전통성을 지킨 것인데요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조문덕 원장님문제되지 않습니다오히려 태극의 성질을 이용하는 것이 전통을 지키는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극은 고정되지 않고 시대상에 맞춰 모양이 바뀌어 왔습니다.

 

조선 초기 시대상을 보면 나라가 내외로 불안정하고 무척 가난했었지요

이성계는 가난하고 힘없는 나라의 국운을 바꾸기 위해 숭례문에 물질적인 기운인 이태극을 그려 넣었을 겁니다이후 고종황제가 그랬던 것 처럼요.

 

지금 우리는 가난과 약한 국력에서 벗어난 시대에서 살고 있습니다.

한국의 기술은 타국에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고G20에 들 정도로 발전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삽화_마무리_800px.jpg

세계를 향한 도약의 시점에서 우리나라는 우향하는 삼태극의 빠르고 강하며, 정신적인 화합의 에너지를 반드시 사용해야만 합니다.

국가와 국민의 발전을 위해 민족혼인 태극이 정정되고그 뜻이 하루빨리 널리 알려져야만 합니다.

 

이제 왜 바뀌어야 되는지확실히 이해가 되었죠?

 

닌나르키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덧: 이 외에도 더 놀랍고 충격적인 자료들과 비밀이 숨어있지만, 다음기회에 계속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숭례문 태극의 방향이.jpg

★ (1)부 다시보기 (클릭)



★ (2)부 다시보기 (클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